TalTalMo


탈탈모

머리 꽉 묶지 마세요, 견인성 탈모가 찾아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탈탈모
댓글 0건 조회 462회 작성일 25-09-25 15:50

본문

요즘 멋 내느라 머리 꽉 묶고 다니는 사람들 많잖아? 근데 말이야, 그거 은근히 무섭다. 머리를 꽉 묶거나 땋는 헤어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하면 모근에 지속적인 물리적 자극이 가해지는데, 이게 바로 견인성 탈모의 원인이 돼.

주요 증상으로는 머리를 묶은 부위의 두피가 아프고 가렵고, 심하면 뾰루지까지 올라와. 그리고 특정 부위의 헤어라인이 점점 뒤로 밀리거나 모발 밀도가 확 줄어드는 게 눈에 보일 거다. 붙임머리 탈모나 증모술 같은 것도 마찬가지다. 모근에 계속 압박을 줘서 모낭이 손상되니까.

견인성 탈모를 예방하려면 머리를 느슨하게 묶거나 가르마 방향을 자주 바꿔주는 게 좋다. 매일 같은 부위만 자극을 받지 않도록 말이야. 그리고 두피 마사지를 꾸준히 해서 두피 순환을 좋게 만들어주면 도움이 많이 될 거다.

AD

염색 후 두피 통증, 그냥 넘기지 마세요

멋 부리려 염색했다가 두피 통증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 꽤 많지? 잦은 염색이나 펌 같은 화학 시술은 두피에 엄청난 자극을 준다. 염색약의 강한 화학 성분이 두피의 보호막을 손상시키고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이야.

이런 화학시술 두피 손상은 두피가 붉어지고, 따끔거리거나 화끈거리는 두피 열감을 유발할 수 있다. 심하면 모낭염 같은 두피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지.

그러니 염색할 때는 반드시 두피 보호제를 먼저 바르고 시술 간격을 충분히 두는 게 중요하다. 시술 후에는 약산성 샴푸를 써서 알칼리화된 두피의 pH 균형을 맞춰줘야 한다. 그리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두피 진정 제품을 꾸준히 써서 손상된 두피 장벽을 회복시켜줘야 한다. 내 몸은 소중하니까.

AD

같이 읽기 좋은 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건강한 아름다움의 시작!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를 위해 고객의 상태에 맞춘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Taltalmo All rights reserved.